당사는 전 세계 주요지역 40개지역 해외대리점들을 통해 FCL, LCL화물을 경제적이면서 안정적인 방법으로 부산항, 인천항 및 기타항구로 운송하고, 화물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정확하게 전달되어질 수 있도록 가장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.
당사의 부산사무소와 서울본사가 INTRANET을 통해 유기적인 업무처리로 어디서나 EDI신고, 청구서출력과 정산, D/O발급과 B/L원본회수 등이 가능합니다.
해상 수입 절차
-
- 1) 무역 상담 및 NOMINATION
- 고객은 당사의 영업담당자와의 무역 및 운송관련 상담을 통하여 선적방법을 결정하고 SHIPPER에게 당사의 대리점을 지정(NOMINATION)합니다.
-
- 2) 화물 선적 및 도착 일정표 제공
- 지정된 지역 대리점을 통해 화물이 선적이 되면 해당 대리점으로 부터 선적서류를 접수하여 입항예정일을 확인합니다.
-
- 3) 도착통보 및 창고배정
- 파트너에게 접수된 서류를 받아 고객에게 통보하고, 고객과 창고배정유무를 확인후 지정된 창고에 배정되도록 선사에 요청합니다.
-
- 4) ORIGINAL B/L의 회수와 D/O의 발행
- ORIGINAL B/L이 발행된 경우 당사의 부산사무소나 서울본사에서 ORIGINAL B/L이나 은행 L/G원본을 고객으로부터 회수하고 운임을 정산한 뒤 D/O를 발행합니다.
SURRENDER된 화물인 경우 운임정산 후 D/O를 발행합니다.
-
- 5) 내륙운송 일괄 서비스
- 고객의 요청시에는 화물 도착 후 원하시는 날짜에 배달운송해 드리는 door to door service로 가장 빠르고 경제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
- 6) 사후 고객관리 서비스
- 원활한 통관 및 출고를 위해 지속적인 check를 하고, 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해드립니다.
당사는 주요 협력 해운 선사와 전 세계 대리점들을 통해 일본, 중국, 미주, 유럽, 중동, 동남아등 전세계 모든 주요항구로 LCL화물과 FCL화물, BULK화물등을 운송합니다.
해상화물에 대한 원활한 업무수행으로 고객에게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늘 새로운 변화에 도전하고 있습니다.
항상 효과적이고 책임 있는 관리로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겠습니다
해상 수출 절차
-
- 1) 화물 선적 요청접수
- 고객으로부터 S/R(Shipping Request)을 받고 고객이 원하는 해상 선적 SCHEDULE을 찾아 드립니다.
-
- 2) 선적 예약 및 SCHEDULE 통보
- 고객 요구에 따라 SCHEDULE을 확인한 후 선사에 예약하여 고객에게 선적가능여부와 SCHEDULE을 통보합니다.
-
- 3) 포장 및 국내운송
- 고객의 국내화물운송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의 화물을 포장하여 지정된 CFS(CY)까지 트럭 또는 CONTAINER TRAILER로 운송하고, 화물의 CFS(CY)입고 및 도착을 확인합니다.
-
- 4) 선적
- 예약된 SCHEDULE에 따라 고객의 화물이 선적되어 항구를 출발합니다.
-
- 5) 적하목록제출
- 수출신고필증과 선적서류에 근거해 세관에 수출화물내역을 전송합니다.
-
- 6) B/L 및 청구서 발행
- 서류상의 이상 유무를 고객과 함께 확인하여 B/L을 발행하고 운임청구서를 발행하여 고객에게 인도합니다.
-
- 7) 사후 관리
- 선적 후 대리점에 선적서류를 전산으로 송부하고 화물도착을 확인하여 고객에게 통보합니다.
-
- 8) 선적 서류 작업
- 고객이 작성한 송장과 포장명세서에 맞게 MAWB/HAWB을 작성합니다. 은행건인 경우 L/C의 조건에 따라 HAWB을 작성하여 고객의 확인 후 발행합니다.